HOME KOREAN

Department of Biomedical Engineering

Notice for Graduates Home > Notice > Notice for Graduates

비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글작성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목록 다음글 이전글
게시글 내용
학과 통합으로 인한 소속학과 변경 안내
2020/04/27
안녕하세요, 공과대학 행정팀입니다.

2020-2학기부터 '대학원 생체공학과'가 '대학원 전자컴퓨터통신공학과'와 통합되어
'대학원 융합전자공학과'로 신설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 학과주임교수의 공지 말씀을 전달 드리오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02-2220-3124으로 문의 바랍니다.


::공지::
아마 지도교수님 및 학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알고 있겠지만 이번 BK21 FOUR 선정을 위해 학교 본부 차원에서 학과별 통합 교육연구단을 구성할 것을 지속적으로 권유하여 2019년 여름부터 반 년 이상의 협의를 통해 생체공학과와 전자통신컴퓨터공학과를 통합하여 2020년 9월부터 융합전자공학과를  신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현재 메일을 받은 생체공학과 (수료 이전) 재학생들에게 공식적인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수료한 재학생은 통합에 해당이 되지 않으며 원래대로 생체공학과로 졸업하게 됩니다).

2020년 9월부터 융합전자공학과로 통합이 되면 현재 수료하지 않은 생체공학과 대학원생의 경우에는 소속이 융합전자공학과로 변경되며 졸업 시에 생체공학과로 학위 취득을 원하는 경우에는 생체공학과 내규에 따라 졸업이 가능하고 졸업장에는 생체공학과 졸업으로 표시됩니다. 특별히 행정팀에 요청하지 않으면  융합전자공학과로 졸업하게 됩니다. 통합하는 융합전자공학과는 기존 생체공학과와 특별히 다른 내규는 없고 모든 졸업 요건(저널 논문 게재 요건, 종합시험 통과 과목 수, 연구 필수/선택 과목 수강 등)은 공대 학칙을 따르게 됩니다.

수업은 융합전자공학과 내에 현재처럼 지도교수님들이 수업을 개설하실 예정이고 융합전자공학과 내에 개설된 다른 과목도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융합전자공학과에서 별도로 개설될 연구선택 과목들과 연구필수 과목들이 있으니 선택해서 수강하면 되고, 현재 학부 생체공학특강과 유사한 융합IT콜로키엄이라는 과목이 신설 예정이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종합시험의 경우에는 본인이 수강했던 과목을 지정하면 그 과목을 강의하셨던 교수님이 문제를 출제하고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전과 달리 옴니버스 과목이나 연구선택 과목 등 일부 과목을 제외하고는 종합시험 과목이 따로 지정돼 있지 않아서 예를 들면 지도교수님 과목을 여러 과목 선택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내규로 조정될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여러분들의 졸업 과정에서 특별히 불이익이 갈 부분은 전혀 없으며 오히려 졸업에 있어서 생체공학과 혹은 융합전자공학과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선택의 폭이 다소 넓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대 행정팀의 생체공학과 담당 선생님(02-2220-3124)께 문의 바랍니다.